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미있는 배틀그라운드의 통계자료가 최근에 등장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흥미로운 자료들이 꽤나 많이 들어있으니 한번쯤 보는 것도 재미있겠죠? 또한, 예상치 못한 자료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숫자로 알아보는 배틀그라운드! 참고로 PUBG는 PlayUnknown's Battle Grounds의 약자입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이 자료들은 배그의 제작사인 블루홀에서 게임커뮤니티사이트인 IGN에 공식적인 누적 통계자료를 줬다고 합니다.

    IGN 공식 홈페이지 : http://www.ign.com/


    ◎ 총의 종류별로 볼 수 있는 죽음들


    역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돌격소총! 56.97%의 죽음은 돌격소총에 의해서 발생되었고, 의외로 샷건과 SMG가 높은 비중을 차지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SR 스나이퍼류가 더 많은 킬을 낼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리고 또한 의외로 0.5%의 비중을 살짝 넘긴 한조(?)들이 있네요. 사실 OTHER의 종류에 M249도 들어가는 것을 가정한다면 이렇게 높은 이유를 알 수 있죠! ㅎㅎ

    ◎ 그렇다면 AR 중 가장 많은 킬을 차지한 총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AKM!

    AKM이 필드에서도 보급화되어있고, 7.62mm의 강력한 탄을 쓰는 만큼 최다킬의 영예를 얻은 주인공이 되었네요. 그 다음은 의외로 M416이 아닌 M16A4네요! 생각보다 파츠를 모으거나 발견하기가 힘들어서 일까요? 스카와 엠포는 거의 비슷한 숫자로 형성되어 있네요. 그리고 보급에서만 나오는 그로자가 제일 적은 숫자를 죽였네요.

    ◎ 샷건들중에서 제일 많이 죽인 총은?

    이번에는 제 예상이 맞았네요. 5발을 발사할 수 있는 S1897이 아무래도 같은 5발(탄창추가시 최대 8발)인 S12K(사이가)보다 더 높은 킬을 기록하면서 샷건부문 당당히 1위를 차지했네요! 아무래도 2발의 장전이 최대인 S686보다는 더 연사력면에서 유리한 점이 있겠죠? 샷건은 경기 초반 파밍에서 근거리에서 매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시야가 넓은 평지나 산맥에서보다는 도시를 끼고 있는 시가전을 중심으로 할 때에도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 기관단총(SMG)류에서는 어떤 총이 1위일까?

    아무래도 파츠를 다른 기관단총들보다는 더 많이 장착할 수 있고, 연사에서 꽤나 유용하다고 알려진 UMP9(움프)네요. 필드에서 자주 드랍되는 아이템으로 초반 싸움에서는 꽤나 좋지만 중후반으로 갈수록 중거리에서의 싸움은 아무래도 무리가 있기때문에 AR과 비교해보았을 때의 전체적인 킬숫자는 다소 낮은 느낌이 있네요. 그래도 연사면에서는 다른 총들에 비해서 매우 좋은 면이 있으니, 근접에서는 꽤나 유용한 총입니다.

    ◎ 스나이퍼(저격소총)들중에서는 어떨까요?

    답은 의외로 SKS(스크스)가 1위를 했네요. 사실 스크스에 대한 유저들의 평이 조금 갈리는 편이라 Kar98k(카구팔)이 더 높을 것이라 짐작했는데, 그리고 나머지 저격총들은 필드에서 드랍되는 확률도 적어서 아마도 SR인 저격소총들이 가지는 킬의 비율은 좀 적은 편이라고 생각되네요.

    ◎ 권총 킬 순위!

    거의 근접하게 P1911, P92이 1,2위를 차지하고 그 뒤는 리볼버가 차지했네요. 아직까지 P18C는 등장한지 얼마 되지않아서 한참 아랫단계에 있는 것도 있지만 드랍률도 조금 낮은 편입니다.


    ◎ 유저들이 죽는 이유들로 높은 것은?

    1위는 역시 총에 맞아 죽는 경우, 2위는 차량같은 탈것에 치여죽는 거라는 것이 살짝 충격적이네요. 3위는 수류탄 4위는 주먹질에 의한 난투 5위는 자기장!(히오스) 역시 자기장 무섭죠. 생각보다 자기장이 얼마 없어서 조금 의아하네요. 저는 최소 수류탄보다는 자기장이 더 높을 줄 알았는데, 의외의 결과들이 참 많네요!

    ◎ 차량에 의한 죽음으로도 순위가 있네요.

    차량에 치여서 죽는 것과 차량이 터져서 죽는 것 ㅋㅋ 웃기네요.

    ◎ 와 이건 진짜 예외인데요? 레드존이라고 폭탄 떨어지는 지역에서 죽는 경우가 이렇게 많았다니... 조금 놀라울 정도네요.

    ◎ 화제의 가장 장거리의 킬: 6766m, 이 점에 대해서는 많은 커뮤니티에서 불가능하다라는 결론이 나왔는데 아마도 배그 인게임상의 렉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하는 말이 있네요. 지금봐도 저건 불가능합니다. 총마다 유효사거리라는게 존재하는데 저렇게 쏴서 죽이는 것은 말이 안되네요.

    ◎ 비오는 맵이 추가되고 나서부터 비가 오는 맵에서는 천둥이 치는데요. 이 천둥에 맞아 죽는 경우가 실제로 있나보네요. 저는 눈 앞에서 떨어지는 건 봤는데, 실제로 저걸 맞으면 죽는 것은 처음 알았어요. 3000명중 1명은 실제로 맞아 죽는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ㅎㅎ

    ◎ 첫 게임인데 1등을 할 수 있는 확률은 6000명중 1명꼴이라고 하네요. 아마도 첫 게임은 레이팅이 조금 낮아서 그런가봐요! 신기하네요. 이런 통계까지 보여준다는게!

     

    재미있게 보셨나요? 아마도 처음보는 통계나 이외인 통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의외라고 느끼는 점들이 있네요. 다들 재미있는 배그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