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제가 이번 2016년도 8월 특별시험으로 통과해서 전산회계 1급을 취득했습니다!

    전산회계

    (조금은 자랑이지만, 기분은 매우 좋네요!)

    참고로, 전산세무&전산회계 1,2급과 세무회계 1,2급은 국가공인자격증입니다!


    일단 시험 신청에 관하여서는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자격시험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회원가입하셔야해요!
    (http://license.kacpta.or.kr/)



    전산회계1


    회원가입하신 뒤에, 자격시험 신청이 가능하세요!


    전산회계2



    보통 2달에 한 번꼴로 시험을 치를 수 있구요, 그리고 발표까지도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는 점! 인지해야 돼요.
    제가 공부할 때에 모은 자료로는 난이도 면에서는 전산회계 2급>1급>전산세무2급>1급>기업회계~
    이 순서대로 어렵다고 알고 있어요!
    전산회계 2급은 기본적인 회계원리로만 되어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전에 기본 회계원리에 대해서는 배운 상태로 도전했던 거라서
    2급보다는 도전정신이 발휘되는 1급 준비하긴 했지만... 준비 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취득해서 많이 기뻤어요!

    전산회계3

    가격은 생각보다 그렇게 비싸진 않았어요. 

    응시자격 또한 없구요. 2급 취득 없이도 1급 취득이 가능해요!

    합격 커트라인은 저의 경우엔 70점 이상 취득해야 하는데 77점으로 아슬아슬하게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공부한 책은

    전산회계4


    2016 전산회계 1급 Hit라는 책인데요.
    책에 대한 총평을 하자면 5점 만점에 3.8점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이론이 어느 정도만 뒷받침되고 실기 바로 풀어보시면 되는데,
    이론이 조금 어렵게 풀이되어 있더라고요.
    실기 쪽은 생각보다는 괜찮은 편이었고요.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전에 나왔던 문제들 전부 기출문제로 올려놓습니다.
    문제집, 답안 두 개 있으니 그거 꼭 다 풀어보시길! 강추!
    그거 풀면 풀수록 더 알아가는 점들이 생긴다는 거... 분명 자신 있다고 생각했는데, 실수하는 부분 많이 나와요.
    저는 3주 정도 공부했는데, 원래 아는 거에 원가회계 + 부가가치세 더 배워야 해서 조금 시간 더 많이 들였어요.
    그리고 실기가 70/100점이라서 매우 중요해서 
    마지막 1주일 동안은 실기 기출문제 대략 15회차 정도 풀었어요!
    전 독학은 아니고 옆에 1급 합격하신 도와주시는 분 계셔서 조금 수월하게 배웠습니다.
    실기 배우는 건 솔직히 1~3일 정도만 시간 투자하면 거의 마스터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해요!
    여름방학 동안에 할 것도 없고, 마냥 놀면서 보내기엔 너무 아까워서 자격증 공부했어요!
    고스펙사회인데 간단하더라도 따 놓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땄지만
    이게 정말 내 인생에서 얼마나 쓸모 있을지에 대해서는 고민이 되네요...ㅠ.ㅠ
    그래도 전산회계 자격증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들 힘내세요! 화이팅!

    혹시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릴게요!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